HTML5 초안 릴리즈, IE8 Acid2 성공~

몇일 전 인 29일, ZDNET에 흥미로운 기사가 올라왔다
W3C,「HTML 5」초안 릴리스

사실 아직까진 초안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내용이어서 왈가왈부 하기엔 이른것 같고, 2010년까지 최종 권고안이 나오는것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그럼 빠르면 2010년에 HTML5 스펙이 공식화 될 것이고, 각 브라우져 벤더들이 HTML5에 맞춰서 개발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빠르면 2011년이면 아마 HTML5를 웹에서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사실 개인적으로 조금 늦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 본다.

http://www.w3.org 에 가니 메인페이지 News 최상단에 W3C Publishes HTML 5 Draft, Future of Web Content가 나온다. (2008/01/31 09:00 am 현재)
W3C HTML5 초안 바로가기(영어)
이중 개발자가 관심있어 할 만한 것은 APIs가 아닐까..?

그 외에도 흥미있는 것은

정도 인것 같다. 아직 전문을 읽어보진 못했고 도입부만 둘러본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흥미로운 소재가 있을 지 도 모른다. (발견하시면 코멘트좀 달아주세요~😉 )

다시 돌아와서 ZDNET 기사 내용중에

MS는 작년 12월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가 웹 표준 프로젝트(Web Standards Project)의 일부인 Acid2 테스트에 합격했다고 주장했다.

MS의 대표자는 “Acid2의 렌더링에 성공한 것은 우리가 IE8의 출시에서 상호 운용성, 규격의 준거 및 호환성을 강조하는 결과로 획기적인 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는 MS가 Acid2에 합격했다고 표명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지적한다. MS는 IE8의 렌더링 모드의 방법에 대해 일부 개발자의 비판을 받고 있다.

오..!! 듣던중 가장 반가운 소리인 것 같다. 인용문의 MS대표자 말 처럼 “획기적인 사건” 이다.
이때까지 IE6때문에 고생한걸 생각하면..ㅠ,.ㅠ
IE8 나오면서 IE6도 IE8로 강제업데이트 해버려랏!!

일부 개발자의 비판을 듣고 있다고 하는데..
IE6에 때문에 사람들이 하도 개고생을 해서 미움을 산 결과, IE라는 이름에 대한 신뢰 자체가 무너져서 그런게 아닐까..?(그리고 MS에 대한 반감도..?)
IE6 개발자들도 아마 엄청 맘이 불편할 것 이다. 과부 사정은 과부가 안다고 개발자라면 분명 이런 엉터리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맘 편이 지낼 수 가 없다.

아무튼 나는 아주아주 희망적인 내용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바람이 있다면, CSS3랑 Javascript2 도 같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